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s_visual.png

CCTV 운영·관리 방침
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

 

본 포천여자중학교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·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 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.
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
- 범죄 예방

-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

  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6조제1항을 근거로
설치ㆍ운영 가능

 

 

설치 대수
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
5

교문, 마홀관 입구, 별관 진입로, 마홀관 주차장, 별관 뒤편(장독대)

1

성적처리실 내부

5

마홀관 옆 진입로, 급식실 뒤편 기둥, 급식실 뒤편 3, 중앙현관, 엘리베이터 내부

5

급식실 차양막 통로, 구름다리 기둥 아래, 교무실 뒤편, 시청각실 모서리, 체육관 뒤편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 

 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.

 

담당자 지정

성명

직위()

담당부서

연락처

관리책임자

조래정

교사

2학년부

031-534-6301

접근권한자

민철기

교사

3학년부

031-534-6301

 

 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 

촬영시간

보관기간

보관장소

24시간

촬영일로부터 30

전산실

 
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
5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(해당하는 경우만)

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,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
 

수탁업체

담당자

연락처

휴먼시스템

김정준

031) 542-2207

 

 

6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- 확인 방법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
- 확인 장소: 전산실

 

7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 

8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 

9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4101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.

- 공고일자 : 20241017/ 20241017